EssaysForStudent.com - Free Essays, Term Papers & Book Notes
Search

Global Footwear Industry Overview

By:   •  Coursework  •  372 Words  •  August 6, 2014  •  766 Views

Page 1 of 2

Global Footwear Industry Overview

『회계 이익에 대한 실증적 평가』요약 보고

- 조한희 -

기존 회계 분석모델들은 몇몇 특정 사례나 해당 모델에 들어맞는 사례들에 대한 비교/분석에 지나지 않았다. 이런 분석은 실제 관측된 거동과의 일치 여부는 무시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회계 이익에 대한 실증적 평가는 유용성에 기반을 둔 실제 세상의 결과를 반영하는 것이다. 이에 본 보고서는 년간 순이익의 내용과 발표 시점에 주식 가격의 변동을 기반으로 실증적 평가를 수행 했다.

실증적 평가

주식시장이 효율적이라면 어떤 정보가 공개되었을 때 그 정보를 빠르게 주식가격들에 반영할 것이다. 따라서 손익 보고서의 발표와 연계한 주식가격에 대한 관찰은 손익정보가 유용하다는 근거가 될 것이다.  

예상되는/예상되지 않는 이익 변화

회사 이익은 시장의 타회사들의 수익과 연계하여 조건부 예측/계산될 수 있다.

(ΔIj,t-τ= â1jt2jtΔMj,t-τj,t-τ, OLS Model)

예측 되지 않는 예측 에러(ujt)는 실질 수익변화 빼기 예측 값이다.(ûjt=ΔIjt-ΔÎjt)

시장의 반응

회사j 주식에 1달러를 투자했을 때, 월별 수익률에 대한 시장 정보의 영향이 시장수익률에 대한 회사 j의 일반주식의 월별 가격 지수들에 대한 선형 회귀분석으로 예측될 수 있다. ([PRjm-1]=b1j+b2j[Lm-1]+vjm)

Summary

특정 정보에 대한 결핍이 없다면 그 기간 동안의 수익률은 모든 회사에 적용되는 시장 정보만을 반영한다고 가정한다. 수익 예측 에러가 (-)라면 그것은 나쁜 뉴스에 의한 것이며 이는 결국 회사의 주식 가격을 떨어트릴 것이고 이는 연간보고서 발표일의 주식수익률 움직임으로 입증된다. Regression Model과 Naïve Model 두 가지가 정의된다. Regression Model에 대한 두 가지 수익 측정(순이익과 EPS, 변수(1)과(2)과 순수 모델에 대한 한가지 측정(EPS, 변수(3))에 대해 자세히 보고한다.

데이터

이익 보고서의 내용, 보고서 공표일자, 발표날의 주식 가격의 움직임 3가지를 데이터로 분석한다. 이익 값은 1946~1966년 S&P tapes로부터 얻은 것이며 데이터 분석 결과 수익예측 에러가 이익 발표일 최소 12개월 이전에는 예측 불가능한 것으로 추정된다. 보고서 공표일과 회기 말일과의 시차는 점점 줄어 들고 있고 주식 가격은 몇몇 젊은 기업, 망한 회사, 12/31일에 실적을 발표하지 않는 회사들은 제외를 했다.  

Continue for 1 more page »  •  Join now to read essay Global Footwear Industry Overview
Download as (for upgraded members)
txt
pdf